지금 바로 여러분에게 딱 맞는 수업을 시작하세요
언어를 바라보는 '피치스'의 관점
생애 주기별 스피치 학습
우리는 언제 말하기를 필요로 할까? 삶의 전반에 우리는 그 능력을 시험해 보고자 한다. 아이가 언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사춘기가 되면서 언어표현에 어려움을 겪는가 하면 논리적이고 전문적으로 정제된 말하기를 하고 싶어하기도 한다. 하지만 결국 나이가 들면서 언어의 운동성이 떨어지고 단어를 잊어버리는 현상이 나타나며 우리는 이 언어의 시간을 최대로 늘려 말하기를 연습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언어를 배우는 시기

언어를 활용하는 시기

언어를 잊어버리는 시기
말하기 '문제'의 시작
말하는 것이 문제로 받아들여지는 시점
말하는 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우리가 숨을 쉬듯 말해야 하는 데 어느 순간부터 이러한 말하기가 의식되기 시작된다. 따라서 삶이 불편해 지는 것이다. 말하기 자체를 문제로 바라보기 시작하면 모든 삶이 영향을 받기 시작한다. 따라서 말하기를 '문제'로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피치는 말하기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솔루션1. Speech Training
피치스는 스피치 능력을 세분화해 문제의 시작을 잡아냅니다.
소리를 만들어내는 것은 발성기관, 발음을 만들어 내는 것은 조음기관이라 합니다. 이러한 소리의 사용이 왜 일어나는지 해부학적 물리적으로 생각해 원인에 근거한 스피치코칭을 시도합니다.




솔루션2. Language Training
우뇌적 사고와 좌뇌적 사고를 구분해 말하기를 연습합니다
말하기의 시작을 명령 단계과 집행단계로 구분하고 명령단계는 Language의 영역, 집행단계는 Speech의 영역으로 바라봅니다. 스피치 영역에서 나타나는 문제는 기술습득의 차원이라면 Language의 문제는 지식습득과 코딩의 영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 머릿속 명령이 처음부터 잘못되면 멋진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좌뇌적 사고와 우뇌적 사고의 방향이 다르며 사람마다 발달한 사고방법도 다릅니다. 따라서 사고방법을 트레이닝 함으로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피치에 대한 '피치스'의 철학
'뇌인지학습'
가장 빠른 말하기 습관을 만드는 방법
오류를 보인 뇌의 사고 과정을 수정해 '무한 반복'시킴
피치스는 원리를 알고 있습니다. 왜 스피치를 배우려고 하는지 이유와 목적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반복학습을 시킵니다. 반복은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곧 내가 됩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그려 놓고 그 과정을 무한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반복하는 과정이 지겹고 힘들고 지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피치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또 제대로 오류를 수정하고 원하는 대로 말할 수 있도록 그림을 제대로 그려드리겠습니다. 반복된 말하기 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인기 클래스를 확인해보세요. 요즘 이 클래스가 인기가 좋아요
EVENT
모두 주목할 만한 소식입니다